Home > 학회안내 > 인사말씀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대한토목학회 광주·전남지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지회는 광주·전남지역의 토목공학 관련 학술과 기술을 발전시키고 지역주민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하여 1976년 대한토목학회 호남지회로 창립되었습니다. 1983년 전북지회와 광주·전남지회로 나누어져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광주·전남 최고, 최대 수준의 토목 관련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내외적인 악재들로 말미암아 우리나라 건설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광주·전남지역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입니다. 작금의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하여 모든 토목인이 헌신적으로 노력한다면, 우리나라 건설산업은 제2의 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지회의 모든 임원들이 가장 앞에 서겠습니다. 지역의 토목관련 학문 및 기술 발전과 토목인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미래지향적인 학회 활동과 본회 및 타 지회와의 상호 교류협력을 통하여 토목 전문가 양성, 산·학·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후학의 양성, 축적된 기술 및 지식의 공유를 통한 공익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가 대한토목학회 광주·전남지회 회원들의 폭 넓은 참여와 의견 개진을 통한 만남과 토론의 마당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학회 모든 임직원들은 학회 회원은 물론 건설관련 기술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는 한편, 방문자 여러분의 고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토목학회 광주·전남지회 회장 김운중